About Phileo

Philosophy

우리의 교육 목표(5C)

  • Christian Education (기독교 교육)

    기독교 세계관과 기독교 리더십을 갖게 하는 말씀과 기도 중심의 영성 교육
  • Character Education (인성 교육)

    공동체 안에서 존중, 배려, 소통으로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하는 인성 교육
  • Creative Education (창의성 교육)

    현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육하기 위한 비평적이고 창의적인 교육
  • Customized Education (맞춤식 교육)

    각 개인의 관심과 수준에 따른 학습자 중심의 개별적 교육
  • Career Education (진로 교육)

    자신의 적성과 은사를 발견하여 진로를 찾아가고 그에 맞는 과정을 준비시키는 전문 교육

Motto

우리 학교의 모토(Motto) - School of Imagination

창의성(Creativity)은 상상력(Imagination)에서부터 시작됩니다. 우리는 상상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,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상상력을 자극하고 활성화 시키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. 현 시대는 여러 부분을 융합하고, 그 안에서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. 또한, 상상력은 신앙교육에 있어서도 대단히 중요합니다. 논리와 이성만으로 이해할 수 없는 신앙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 인간의 능력이 상상력입니다. 이를 위해서 우리 학교는 독서와 토론 중심의 인문학적 교육, 새로운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예술 교육, 오감을 자극하는 신체 활동을 통한 실험과 체험적 교육을 중시하며, 각 교과 과정에서도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발표를 하는 '학습자 중심 교육'을 실천하고 있습니다.

Philosophy

우리의 교육철학 (MCM)

Motivating
  1. 1
    Retreat Camp : 한 학기 동안 동기부여가 될 관계성과 방향성을 함께 준비합니다.
  2. 2
    Education Motivation :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통한 학습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합니다.
  3. 3
    Readigng "Talk Talk" : 고전문학부터 성경과 Modern 문학까지 읽으며 그 속에서 동기부여를 찾습니다.
  4. 4
    Spiritual Growth : 예배와 말씀, 기도를 통한 영적 성숙을 이루어 삶의 의미를 찾고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갖습니다.
Coaching
  1. 1
    Trinity Coaching : 목회자와 선생님들, 멘토들과 함께 하는 시간 을 통해 현재의 '나'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.
  2. 2
    Customized Education : 학교에서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성향을 알고 맞춤식으로 튜터링 합니다.
  3. 3
    Reform : 학업과 관계에 대한 성숙한 방식과 습관을 익히게 함으로 삶의 태도를 새롭게 형성합니다.
  4. 4
    Interaction : 학생들이 서로서로 선한 영향력을 미치게 하여 함께 변화하고 성숙해 갑니다.
  5. 5
    Counseling : 필레오 핵심인 영적 리더와 선생님들과 연속적 상담과 대화를 하게 됩니다.
Modeling
  1. 1
    Praise : 잠언 27장 21절의 말씀에 근거하여 칭찬을 통하여 공동체의 모델로 성장하게 합니다.
  2. 2
    Leadership : 다양한 경험과 활동 (예배, 봉사, 선교지 방문, 예술 활동, 여행) 에서 팀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.
  3. 3
    M-Group : 각 분야에 있는 선배 와 멘토들과 그룹을 형성하여 리더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관계를 형성합니다.
  4. 4
    Career Education : 적성과 은사를 계발하고 그와 관련된 진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